일본영화산업과 기업일본의 경우 메이져급 복합미디어 기업체가 일본영화계를 주도해 온 역사가 상당히 길다. 최근 상황이 조금씩 변해가고 있지만, 그들의 영향력은 여전하며 다른 나라와 전혀 다른 시스템을 가진 일본영화의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일본 메이져의 활동영역과 내용을 각 영
일본 공연’ 을 진행하였다. 또한 2006년 이래로 ‘김종욱 찾기’등 뮤지컬 자체 제작을 통해 국내 창작 뮤지컬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2. 영화산업의 특징
영화산업은 창구효과를 갖는 특징을 지닌다. 창구효과란 하나의 영상 콘텐츠가 극장상영, 비디오 판매, DVD, TV나
기업으로
영화/드라마 제작, 공연, 음반 등의 분야까지 그 영역을 확대,
문화의 디지털화, 디지털 한류를 주도해 나가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기획의도
국내 개봉 첫 주 전국 170개의 스크린에서 53만명 동원
박스오피스 1위
국내에서만 총 326만명의 관객을 동원
일본에 220만 달러에 수출
영상시장의 규모는 수천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연간 3000여편의 영화가 제작되며, 세계인구의 1/3이 연1회 이상 영화를 관람하고 있다. 한 조사에 따르면 미국의 경우 662억 달러이던 영상소프트 산업시장이 향후 약 1050억 달러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일본
외국인에게 이 정도이니 자국인을 위한 혜택은 두말할 나위도 없다. 아프거나 일자리를 잃었다 해도, 또 늙어서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는 나라가 독일이다. 실업·노후연금제도 등은 사회복지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보기에는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잘 돼 있다. 그런데 이